서비스 운영정책
제1조(일반 원칙)
① 디캅앱은 서비스 제공의 일관성을 위하여 본 운영정책에 근거하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 디캅 가입회원은 다음의 운영정책을 반드시 확인하고 동의 및 준수하여 주셔야 하며, 운영정책을 준수하지 않음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시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② 본 서비스 운영정책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적용일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. 변경된 운영정책은 공지한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합니다.
제2조(포인트 및 디지털자산 지급요건)
회사는 아래와 같은 요건을 충족하는 행위를 한 경우 디지털자산 토큰과 포인트 등을 회원에게 지급하며 구체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.
“포인트”라 함은 디캅 서비스에서 이벤트 및 회사 정책으로 지급된 무상 지급 포인트와 플랫폼 내 디자인 등록 및 NFT 변환 시 지불 수단으로 사용되는 회원이 충전한 포인트를 통칭합니다.
[포인트 적립]
① 앱 참여에 따른 보상 포인트
디캅 포인트의 적립 정책은 지급 근거가 되는 디캅 자체 정책 기준으로 계산 및 지급됩니다.
참여하신 프로모션 정책에 따라 포인트 지급일, 적립률, 최대 적립 가능 포인트 금액 등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.
1. 오픈 이벤트 회원가입 시 : 10,000포인트 자동 지급 (오픈시에서 3개월간/토큰변환x)
2. 신규 회원가입 보상: 10,000포인트 자동 지급 (최초 1회/탈퇴 후 재가입 해당 안됨/토큰변환x)
3. 디자인 등록 보상 : 100포인트 자동 지급
4. 디자인 등록 10회 보상 : 5,000포인트 지급
[디지털자산 토큰]
① 회원가입 시 폴리곤 matic 0.02 추가 지급
② 리워드로 받은 포인트만 토큰으로 교환 가능합니다.
(100포인트=1디캅토큰, 1,000포인트부터 토큰교환 가능/ 교환 후 포인트로 변환 불가)
제3조(포인트 사용)
① 회사는 디지털 포인트 지급 기준을 충족한 회원에 대하여 포인트를 지급합니다.
② 포인트는 디캅앱 내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③ 구매한 포인트는 회원간 양도가 불가합니다.
④ 계정 삭제(회원 탈퇴) 시 소진되지 않은 포인트는 계정 삭제(회원 탈퇴) 즉시 소멸되며, 계정 삭제(회원 탈퇴) 후 재 가입하더라고 소멸된 포인트는 재 지급되지 않습니다.
⑤ 디자인 등록 및 NFT 변환 시 포인트가 차감됩니다.
(디자인 등록 시 3,000포인트 차감, NFT 변환 시 500포인트 차감)
⑥ 소속에 따라 디자인 등록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.
제4조(포인트 유효기간)
① 포인트 유효기간은 적립된 보상 및 리워드 포인트에만 적용됩니다.
② 무상으로 지급된 포인트는 발행일로부터 2년 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③ 유효기간이 지나면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.
제5조(서비스의 이용제한)
①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활동
* 악성코드, 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설치/유포하여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저해하거나, 회원의 개인정보를 탈취하려고 하는 경우
* 타인의 저작물을 불법적인 경로로 획득할 수 있는 정보나 방법을 제공
* 타인의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내용을 작성
* 타인의 개인정보 및 계정, 기기를 도용/탈취하여 서비스를 가입하거나, 이용하는 경우
② 음란, 청소년 유해에 해당하는 활동
* 과도한 신체 노출이나 음란한 행위를 묘사
* 자극적이고 혐오스러운 성적 표현으로 일반인의 성적 수치심을 현저히 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
* 일반적인 사람이 보기에 혐오스럽고 눈살이 찌푸려지는 사진 또는 내용을 작성
③ 기타 이용제한 활동
* 사용자가 더 이상 서비스를 사용할 의사가 없음을 확인하고 탈퇴하는 경우
제6조(이용제한의 종류)
① 서비스 실이용 제한
* 제 5조 사유에 해당되거나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경우, 서비스의 이용이 한시적, 영구적으로 일부 또는 제한됩니다.
* 본 운영정책에 반하는 부적절한 내용은 서비스상 노출이 제한될 수 있으며, 조치 횟수 및 사안의 경중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계정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② 서비스 재가입 제한
해당 서비스 탈퇴 후 재가입은 24시간동안 제한됩니다.
* 회원 재가입은 회원이 가입 후 탈퇴, 재가입 등을 반복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이벤트 혜택 등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기타 명의도용 등의 불법적인 행위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, 회사는 회원의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제7조(회수 및 환불)
① 관계법령 또는 회사 정책에 반한 거래(부정 거래)의 경우, 기 지급된 포인트는 회수처리 될 수 있습니다.
② 앱 참여 등으로 적립된 보상 포인트는 비현금성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.
③ 회원 탈퇴 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디캅토큰(DCT), NFT 등 포함된 지갑이 소멸되며, 회사는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. 해지 전에 보유한 디지털 자산은 다른 지갑으로 전송하셔야 합니다.
④ 회원탈퇴 시 회원이 충전한 포인트는 환불이 가능합니다. 탈퇴 시 충전 시점으로부터 1년 이내의 유료 충전 디캅 포인트는 5,000포인트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환불이 이루어집니다. 이때, 카드사 결제수수료, 인앱 결제 및 기타 서비스 관련 비용이 공제된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. 환불은 입력한 환불 계좌로 환불됩니다. 다만, 이용제한으로 인한 회원 탈퇴 시에는 잔액이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탈퇴 시 충전 시점으로부터 1년 이내의 유료 충전 디캅 포인트는 5,000포인트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환불이 이루어집니다. 환불은 결제가 되었던 수단으로 입금됩니다. 다만, 이용제한으로 인한 회원 탈퇴 시에는 잔액이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⑤ 탈퇴 전 환불받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.
제8조(포인트 결제취소)
① 포인트 충전 후 7일이 지난 경우, 또는 포인트 사용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충전 취소 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.
② 충전된 포인트의 이용기간과 환불가능기간은 결제시점으로부터 1년 이내로 제한됩니다.
제9조(서비스 휴면 정책)
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아래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개인정보 파기 또는 분리보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① 1년 동안 로그인하지 않으면 개인정보 분리보관
② 개인정보 분리보관 이후 5년 동안 로그인 하지 않으면 개인정보 파기 및 이용계약 해지
제10조(서비스 면책사항)
① 등록한 디자인 원본은 서버에 저장하지 않습니다. 단, 클라우드 저장이 지원됩니다.
② 회사는 원본에 대한 암호화만 수행하고, 결과인 해시값을 블록체인상에 등록하고 확인하여 등록증을 발급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.
③ 회사는 회원님의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 발생 시,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④ 원본 이미지의 유실 또는 훼손 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⑤ 앱을 삭제하면 이전에 등록한 디자인내용과 발급받은 등록증이 모두 사라지며, 앱을 나중에 다시 설치하더라도 이전에 등록한 디자인내용과 등록증을 복구할 수 없습니다. 이 점을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⑥ 백업 및 복구 기능은 회사가 사용자의 안전한 데이터 관리를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 기능으로, 백업 및 복구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⑦ 복구 기능은 마지막 백업 날짜의 데이터만 가능하며, 그 이전의 백업된 데이터는 초기화됩니다.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⑧ 디캅 서비스는 DCT(MATIC) 토큰, 폴리곤(MATIC) 토큰의 전송과 보관만을 지원합니다. 회원은 DCT, 폴리곤 토큰 외의 다른 어떤 토큰도 본 서비스를 통해 보내거나 받을 수 없습니다. 이와 관련된 모든 활동은 본 서비스의 지원 범위를 벗어나며,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⑨ 하나의 디바이스 사용을 권장합니다. 여러 디바이스에서 동시에 로그인할 경우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, 다른 디바이스에서 로그인할 경우 이전에 사용하던 디바이스에서 로그아웃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⑩ 안드로이드 기기의 루팅 또는 아이폰의 탈옥으로 발생하는 오류나 문제는 전적으로 사용자 본인의 책임입니다. 회사는 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